λ³Έλ¬Έ λ°”λ‘œκ°€κΈ°
묡상 365

[두 λ§ˆμŒμ„ ν’ˆμ€μž] μš”λ™ν•˜λŠ” 물결같은 자

by 😘 μ†Œμ†Œν•œν–‰λ³΅^^ 2020. 5. 6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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λ°˜μ‘ν˜•


*μ•Όκ³ λ³΄μ„œ 1:6, 8/ 였직 믿음으둜 κ΅¬ν•˜κ³  μ‘°κΈˆλ„ μ˜μ‹¬ν•˜μ§€ 말라 μ˜μ‹¬ν•˜λŠ” μžλŠ” 마치 λ°”λžŒμ— λ°€λ € μš”λ™ν•˜λŠ” λ°”λ‹€ λ¬Όκ²° κ°™μœΌλ‹ˆ (이런 μ‚¬λžŒμ€) 두 λ§ˆμŒμ„ ν’ˆμ–΄ λͺ¨λ“  일에 정함이 μ—†λŠ” μžλ‘œλ‹€


'두 마음'(λ””ν”„μ‰¬μ½”μŠ€, Ξ΄α½·ΟˆΟ…Ο‡ΞΏΟ‚)은 λ³Έμ„œμ—λ§Œ λ‚˜μ˜€λŠ” 말이닀(4:8). 'λ””ν”„μ‰¬μ½”μŠ€'λŠ” μ‹ μ•½μ„±κ²½ 이전에 μ „ν˜€ μ‚¬μš©λœ λ¬Έν—Œμ΄ μ—†κ³  μ‹ μ•½μ„±κ²½ μ΄ν›„μ˜ κ΅λΆ€μ‹œλŒ€μ— 자주 μ‚¬μš©λœ κ²ƒμœΌλ‘œ λ³΄μ•„μ„œ(Clement of Rome, Hermas) μ•„λ§ˆ 야고보가 λ§Œλ“€μ–΄ λ‚Έ 단어일 κ²ƒμœΌλ‘œ μΆ”μΈ‘λœλ‹€.

κ·Έλž˜μ„œ 이 λ‹¨μ–΄μ˜ μ •ν™•ν•œ 의미λ₯Ό μ•ˆλ‹€λŠ” 것은 어렀움이 μžˆλ‹€. κ·Έ 의미λ₯Ό μ œλŒ€λ‘œ νŒŒμ•…ν•˜λ €λ©΄ 야고보가 μ–΄λ–€ 상황(λ¬Έλ§₯)μ—μ„œ 이 단어λ₯Ό μ‚¬μš©ν–ˆλŠ”μ§€λ₯Ό μ‚΄ν”ΌλŠ” 것이 μ€‘μš”ν•˜λ‹€. 이 말은 '정함이 μ—†λŠ”'(μ•„μΉ΄νƒ€μŠ€νƒ€ν† μŠ€, ἀκατάστατος)κ³Ό 평행을 μ΄λ£¨λŠ” λ§λ‘œμ„œ 두 κ°€μ§€μ˜ λ°©λ²•μ΄λ‚˜ μƒκ°μ—μ„œ 결정을 내리지 λͺ»ν•˜λŠ” 것을 가리킨닀. 즉 μš°μœ λΆ€λ‹¨ν•œ λ§ˆμŒμ΄λ‚˜ 양닀리λ₯Ό κ±ΈμΉ˜λŠ” 마음이라고 μœ μΆ”ν•΄ λ³Ό 수 μžˆλ‹€. 이런 μžλ“€μ€ 마음이 항상 λΆˆμ•ˆμ •ν•˜μ—¬ λ³€ν•˜κΈ° μ‰¬μš°λ―€λ‘œ ν•˜λ‚˜λ‹˜μ˜ μ€ν˜œμ—μ„œ λ– λ‚˜κΈ° μ‰¬μš΄ μžλ“€μ΄λ‹€.


'두 마음'을 λ°”λžŒμ— ν”λ“€λ¦¬λŠ” κ°ˆλŒ€μ²˜λŸΌ μ •μ‹ κ³Ό λ§ˆμŒμ— μžˆλŠ” μŠ€νŠΈλ ˆμŠ€μ— λ°€λ € μš”λ™μΉ˜λŠ” λŒ€λ‹¨νžˆ λΆˆμ•ˆμ •ν•œ 마음 μƒνƒœλ₯Ό ν‘œν˜„ ν•œ 것이라 μ£Όμž₯ν•˜λŠ” ν•™μžλ“€λ„ μžˆλ‹€. μ΄λŠ” "마치 λ°”λžŒμ— λ°€λ € μš”λ™ν•˜λŠ” λ°”λ‹€ λ¬Όκ²° κ°™λ‹€"λŠ” ν‘œν˜„μ΄ 이λ₯Ό λ’·λ°›μΉ¨ ν•œλ‹€κ³  λ³Έλ‹€.

λ°”μšΈλ„ λΉŒλ¦½λ³΄μ„œ 4μž₯ 7μ ˆμ—μ„œ 기도에 λŒ€ν•΄ κΆŒλ©΄ν•˜λ©΄μ„œ 'μ—Όλ €'와 '평강'을 λŒ€μ‘°ν•˜λ©° μ΄λŸ¬ν•œ μ‹¬λ¦¬μƒνƒœλ‘œλΆ€ν„°μ˜ μ•ˆμ •κ°μ„ λˆ„λ¦¬λŠ” 방법을 κ°€λ₯΄μ³ μ€€λ‹€. 그것은 ν•˜λ‚˜λ‹˜μ— λŒ€ν•œ μ˜¨μ „ν•œ 신뒰와 κ°μ‚¬μ˜ 기도이닀.

"아무 것도 μ—Όλ €ν•˜μ§€ 말고 였직 λͺ¨λ“  일에 기도와 κ°„κ΅¬λ‘œ, λ„ˆν¬ ꡬ할 것을 κ°μ‚¬ν•¨μœΌλ‘œ ν•˜λ‚˜λ‹˜κ»˜ 아뒰라 κ·Έλ¦¬ν•˜λ©΄ λͺ¨λ“  지각에 λ›°μ–΄λ‚œ ν•˜λ‚˜λ‹˜μ˜ 평강이 κ·Έλ¦¬μŠ€λ„ 예수 μ•ˆμ—μ„œ λ„ˆν¬ 마음과 생각을 μ§€ν‚€μ‹œλ¦¬λΌ"


μ˜ˆμˆ˜λ‹˜κ»˜μ„œλ„ 기도에 λŒ€ν•œ κ°€λ₯΄μΉ¨μ„ μ£Όμ‹œλ©΄μ„œ 믿음의 μ€‘μš”μ„±, 즉 ν•˜λ‚˜λ‹˜μ„ μ‹ λ’°ν•˜λŠ” κ²ƒμ˜ μ€‘μš”μ„±μ„ κ°•μ‘°ν•˜μ…¨λ‹€.

β€œλ„ˆν¬κ°€ 기도할 λ•Œμ— 무엇이든지 λ―Ώκ³  κ΅¬ν•˜λŠ” 것은 λ‹€ λ°›μœΌλ¦¬λΌ (λ§ˆνƒœλ³΅μŒ 21:22)”.

μ΄λŸ¬ν•œ μ˜ˆλ“€μ„ 톡해 μ•Œ 수 μžˆλŠ” 것은 '두 마음'μ΄λž€ 닻이 μ—†λŠ” 배처럼 λ¬Όκ²°μΉ˜λŠ” λŒ€λ‘œ, λ°”λžŒλΆ€λŠ” λŒ€λ‘œ 흔듀리고 ν‘œλ₯˜ν•˜λŠ” μƒνƒœμ™€ κ°™λ‹€κ³  ν•  수 μžˆλ‹€. μ˜μ‹¬μ€ 슀트레슀λ₯Ό λ‚³κ³ , μŠ€νŠΈλ ˆμŠ€λŠ” μ—„μ²­λ‚œ λΆˆμ•ˆμ •μœΌλ‘œ 이끌며 λΆˆμ•ˆμ •μ΄ κΉŠμ–΄μ§„λ‹€. μ΄λŸ¬ν•œ μƒνƒœκ°€ μ§€μ†λ˜λ©΄ λ§ˆμŒμ€ μ •μ„œλΆˆμ•ˆμœΌλ‘œ 이어져 ν‰μ˜¨ν•¨μ„ μƒμ‹€ν•˜κ³  λ§Œλ‹€. 이 μƒνƒœκ°€ κ³ μ§ˆν™”λ˜λ©΄ μ΄μ€‘μΈκ²©μ˜ κ²°κ³Όλ₯Ό λ‚³κ²Œ λœλ‹€. 질투, 비톡함, 보볡심, 앙심, 증였, μš•μ„€, 자기 μ—°λ―Ό, μ§€λ‚˜μΉœ 야망과 κ²½μŸμ‹¬μ„ 가지고 μžˆλ‹€λ©΄ 혼(마음)이 μš”λ™μΉ˜κ²Œ 되며 혼이 μš”λ™μΉœλ‹€λŠ” 것은 κ³΅ν¬λ‚˜ λ¬΄μ„œμ›€, κ±±μ •, λ˜λŠ” 뢀정적인 λ‹€λ₯Έ μ–΄λ–€ 감정적 λ°˜μ‘μ„ μ˜λ―Έν•œλ‹€.

성도가 영적인 삢을 μ‚΄μ•„κ°€λŠ” λŒ€μ‹  κ°μ •μ μœΌλ‘œ λ°˜ν•­ν•˜λ©° μ§€μ†μ μœΌλ‘œ ν•˜λ‚˜λ‹˜κ³Όμ˜ ꡐ제 밖에 λ¨Έλ¬΄λŠ” 삢을 μ‚΄κ²Œ 되면 ν•˜λ‚˜λ‹˜μœΌλ‘œλΆ€ν„° 응닡 받을 수 μžˆλŠ” κΈ°λ„λŠ” λ“œλ¦΄ 수 μ—†κ²Œ λœλ‹€. μ΄λŸ¬ν•œ μ„±λ„μ˜ ν˜Όμ€ μ–΄μ§€λŸ½κ²Œ 되고, 삢은 λΆˆμ•ˆμ •ν•΄μ§€λ©° μ΄λŸ¬ν•œ μƒνƒœλŠ” 곧 μŠ΅κ΄€μ μœΌλ‘œ λ˜μ–΄ 버린닀. ν‰μ•ˆ(샬둬)은 깨어지고 염렀와 근심, 두렀움과 곡포가 일상이 될 수 μžˆλ‹€. 곡황μž₯μ•  같은 심리적인 병에 μ‹œλ‹¬λ¦΄ 수 있게 λœλ‹€.

"λ„ˆν¬λŠ” λ§ˆμŒμ— κ·Όμ‹¬ν•˜μ§€ 말라 ν•˜λ‚˜λ‹˜μ„ λ―ΏμœΌλ‹ˆ 또 λ‚˜λ₯Ό 믿으라"(μš” 14:1) 말씀 ν•˜μ‹œλŠ” μ£Όλ‹˜μ€ 우리의 마음이 μ•ˆμ „ν•˜κ²Œ μ •λ°•ν•  수 μžˆλŠ” μ•ˆμ „ν•œ 항ꡬ닀. μ£Όλ‹˜κ»˜μ„œ μš°λ¦¬μ—κ²Œ μ•½μ†ν•˜μ…¨λ‹€:

"ν‰μ•ˆμ„ λ„ˆν¬μ—κ²Œ λΌμΉ˜λ…Έλ‹ˆ 곧 λ‚˜μ˜ ν‰μ•ˆμ„ λ„ˆν¬μ—κ²Œ 주노라 λ‚΄κ°€ λ„ˆν¬μ—κ²Œ μ£ΌλŠ” 것은 세상이 μ£ΌλŠ” 것 같지 μ•„λ‹ˆν•˜λ‹ˆλΌ λ„ˆν¬λŠ” λ§ˆμŒμ— 근심도 말고 λ‘λ €μ›Œν•˜μ§€λ„ 말라"(μš” 14:27)

샬둬은 ν•˜λ‚˜λ‹˜μ„ μ‹ λ’°ν•˜λŠ” λͺ¨λ“  κ·Έλ¦¬μŠ€λ„μΈμ„ μœ„ν•œ μ‹€μ œμ μΈ λˆ„λ¦Όμ΄λ‹€.


β€’} 기도:
λ‚˜μ˜ ν•˜λ‚˜λ‹˜, μ•ˆμ „ν•œ 항ꡬ가 λ˜μ‹œκ³  λ“ λ“ ν•œ μ•ˆμ •κ°μ„ μ£Όμ‹œλŠ” λ°˜μ„μ΄ λ˜μ–΄ μ£Όμ…”μ„œ κ°μ‚¬ν•©λ‹ˆλ‹€. 였직 ν•˜λ‚˜λ‹˜μ„ μ‹ λ’°ν•¨μœΌλ‘œ μ–΄λ–€ μƒν™©μ—μ„œλ„ νŽΈμ•ˆν•¨μ„ λˆ„λ¦¬κ²Œ ν•˜μ†Œμ„œ. λ‚˜μ˜ 샬둬이 λ˜μ–΄ μ£Όμ‹œλŠ” μ˜ˆμ£Όλ‹˜μ˜ μ΄λ¦„μœΌλ‘œ κΈ°λ„ν•©λ‹ˆλ‹€. μ•„λ©˜.

πŸ’¬ "κΈ°λ„λŠ” ν•˜λ‚˜λ‹˜μ˜ κ΄€μ μ—μ„œ ν˜„μ‹€μ„ λ³΄λŠ”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"- 필립 μ–€μ‹œ/ Prayer is the act of seeing reality from God’s point of view.- Philip Yancey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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