λ³Έλ¬Έ λ°”λ‘œκ°€κΈ°
μΉ΄ν…Œκ³ λ¦¬ μ—†μŒ

μ‹œνŽΈ 12편/ μΈκ°„μ˜ 말과 ν•˜λ‚˜λ‹˜μ˜ 말씀 (μ‚¬λžŒμ˜ 간악함과 ν•˜λ‚˜λ‹˜μ˜ λ³€ν•¨μ—†μœΌμ‹¬)

by 😘 μ†Œμ†Œν•œν–‰λ³΅^^ 2022. 9. 8.
λ°˜μ‘ν˜•


μ‹œνŽΈ 12:1-5

1μ—¬ν˜Έμ™€μ—¬ λ„μš°μ†Œμ„œ κ²½κ±΄ν•œ μžκ°€ λŠμ–΄μ§€λ©°
μΆ©μ‹€ν•œ μžλ“€μ΄ 인생 쀑에 μ—†μ–΄μ§€λ‚˜μ΄λ‹€
2그듀이 μ΄μ›ƒμ—κ²Œ 각기 거짓을 말함이여
μ•„μ²¨ν•˜λŠ” μž…μˆ κ³Ό 두 마음으둜 λ§ν•˜λŠ”λ„λ‹€
3μ—¬ν˜Έμ™€κ»˜μ„œ λͺ¨λ“  μ•„μ²¨ν•˜λŠ” μž…μˆ κ³Ό
μžλž‘ν•˜λŠ” ν˜€λ₯Ό λŠμœΌμ‹œλ¦¬λ‹ˆ
4그듀이 λ§ν•˜κΈ°λ₯Ό 우리의 ν˜€κ°€ 이기리라
우리 μž…μˆ μ€ 우리 κ²ƒμ΄λ‹ˆ 우리λ₯Ό μ£Όκ΄€ν•  자 λˆ„κ΅¬λ¦¬μš” ν•¨μ΄λ‘œλ‹€
5μ—¬ν˜Έμ™€μ˜ 말씀에 κ°€λ ¨ν•œ μžλ“€μ˜ 눌림과 κΆν•ν•œ μžλ“€μ˜ νƒ„μ‹μœΌλ‘œ 말미암아
λ‚΄κ°€ 이제 μΌμ–΄λ‚˜ κ·Έλ₯Ό κ·Έκ°€ μ›ν•˜λŠ” μ•ˆμ „ν•œ μ§€λŒ€μ— 두리라 ν•˜μ‹œλ„λ‹€.

μ‹œνŽΈ 12:6-8

6μ—¬ν˜Έμ™€μ˜ 말씀은 μˆœκ²°ν•¨μ΄μ—¬
흙 λ„κ°€λ‹ˆμ— 일곱 번 λ‹¨λ ¨ν•œ 은 같도닀
7μ—¬ν˜Έμ™€μ—¬ 그듀을 지킀사
이 μ„ΈλŒ€λ‘œλΆ€ν„° μ˜μ›κΉŒμ§€ λ³΄μ‘΄ν•˜μ‹œλ¦¬μ΄λ‹€
8비열함이 인생 쀑에 λ†’μž„μ„ λ°›λŠ” λ•Œμ—
악인듀이 κ³³κ³³μ—μ„œ λ‚ λ›°λŠ”λ„λ‹€.




β€’ μ‹œνŽΈ 12:1-5

μ‹œνŽΈ 12νŽΈμ€ 두 κ°€μ§ˆ 크게 λŒ€μ‘°ν•˜λ©° λ“œλ¦¬λŠ” 기도문이닀. "μΈκ°„μ˜ 말과 ν•˜λ‚˜λ‹˜μ˜ 말씀"이닀. 그리고 κ·Έ μ΄λ©΄μ—λŠ” "μ‚¬λžŒμ˜ 간악함과 ν•˜λ‚˜λ‹˜μ˜ λ³€ν•¨μ—†μœΌμ‹¬"μ΄λΌλŠ” 본질적인 μ£Όμ œκ°€ 흐λ₯΄κ³  μžˆλ‹€.

인간 κ°€μš΄λ°, 특히 κ·Έ 언어에 μžˆμ–΄μ„œ, 신싀함이 μ „λ°˜μ μœΌλ‘œ ν•˜λ½ν•˜κ³  ν¬κ·€ν•΄μ§€λŠ” κΉŒλ‹­μ— 1절의 기도가 λ“œλ €μ§„λ‹€.

β€œμ—¬ν˜Έμ™€μ—¬, λ‚˜λ₯Ό λ„μš°λŸ¬ μ˜€μ†Œμ„œ. 경건성이 μ£½μ—ˆκ³ , λΉ„μ—΄ν•œ μ„Έμƒμ—μ„œ μ§„μ‹€ν•œ 마음이 ν¬κ·€ν•΄μ‘Œλ‚˜μ΄λ‹€β€(Knox).

β€œμ—¬ν˜Έμ™€μ—¬ λ„μš°μ†Œμ„œβ€, μ΄λŠ” λ„μš°μ‹¬μ„ κ°„κ΅¬ν•˜λŠ” μ™ΈμΉ¨μœΌλ‘œμ„œ, 이 μ–Όλ§ˆλ‚˜ κ°•λ ₯ν•œ 외침인가! κ΅¬μ•½μ—μ„œ 이 μš©μ–΄κ°€ 주둜 신체적 ꡬ원을 λœ»ν•˜μ§€λ§Œ, μ‹ μ•½μ—μ„œλŠ” 영적 ꡬ원에 강쑰점을 두고 μ‚¬μš©λœλ‹€. 인간을 영과 λͺΈμ„ λΆ„λ¦¬ν•˜μ—¬ 생각할 수 μ—†λŠ” κ²ƒμ²˜λŸΌ, μš°λ¦¬κ°€ 받은 ꡬ원은 전인적인 ꡬ원이며 ν•˜λ‚˜λ‹˜μ€ 우리의 영혼쁜만 μ•„λ‹ˆλΌ λͺΈμ— λŒ€ν•΄μ„œλ„ 관심을 거지고 κ³„μ‹œλ‹€. λ¬Όλ‘  κ·Έ λ°”λΌλ³΄λŠ” 관점은 μΌκ·ΈλŸ¬μ§„ μš°λ¦¬λ“€μ˜ μ‹œκ°κ³ΌλŠ” 본질적으둜 닀름은 두말할 ν•„μš”κ°€ μ—†κ² λ‹€.



12:2 μ΄μ–΄μ„œ μΆ©μ‹€μΉ˜ λͺ»ν•œ μ„ΈλŒ€μ— λŒ€ν•΄ μ„Έ 가지 ꡬ체적인 잘λͺ»μ„ μ§€μ ν•œλ‹€.

1) 거짓-그듀은 노골적인 ν˜•νƒœμ˜ μ†μž„λ§Œμ΄ μ•„λ‹ˆλΌ ν•˜μ–€ 거짓말, 반(半)진싀, κ³Όμž₯, μ•½μ†νŒŒκΈ° λ“±μ˜ 잘λͺ»μ„ λ²”ν•œλ‹€.

β€œκ±°μ§“μ„ 말함이여” 이것은 문자적으둜 β€œλΉ„μ–΄ μžˆμŒβ€ λ˜λŠ” β€œκ³΅ν—ˆν•¨β€μ„ λœ»ν•œλ‹€. β€œκ±°μ§“μ„ 말함”은 반볡적으둜 λ‚˜μ˜€λŠ” μ£Όμ œμ΄λ‹€(μ°Έμ‘°, μ‹œ 41:6; 144:8,11; 잠 30:9; 사 59:4; κ²” 13:8-9; 호 10:4).

μ–΄λ–€ λ¬Έλ§₯μ—μ„œ, 이것은 λ²•μ •μ—μ„œ 거짓 증언을 함에 λŒ€ν•˜μ—¬ μ‚¬μš©λ˜μ—ˆλ‹€(μ°Έμ‘°, 좜 20:16; 23:1; μ‹  5:20). 또 μ–΄λ–€ κ³³μ—μ„œλŠ” 거짓 μ˜ˆμ–Έμ„ 가리킨닀(μ°Έμ‘°, μ•  2:14; κ²” 22:28; μŠ₯ 10:2).

λΆ„λͺ…ν•œ 것은, 이 단어가 거짓 μ‹ μžλ“€μ„ λ‚˜νƒ€λ‚Έλ‹€λŠ” 점이닀! κ·Έλ“€μ˜ μž…μ€ 그듀이 두 λ§ˆμŒμ„ 가진 것을 λ“œλŸ¬λ‚Έλ‹€(μ°Έμ‘°, 2 절; 마 12:34; 15:18; 막 7:20-23; λˆ… 6:45; μ•½ 3:2-12).


2) 아첨-그듀은 λ‹€λ₯Έ μ‚¬λžŒμ—κ²Œ μ§„μ‹€μΉ˜ λͺ»ν•œ 찬사λ₯Ό λŠ˜μ–΄λ†“λŠ”λ‹€. μΉ­μ°¬κ³Ό 아첨은 λ‹€λ₯΄λ‹€. μ–΄λ–€ μ‚¬λžŒμ—κ²Œ κ·Έκ°€ μ†Œμœ μΉ˜ μ•Šμ€ κ²ƒμœΌλ‘œ μ•Œλ €μ§„ 미덕을 λŒλ¦¬λŠ” 것은 아첨이닀. 그리고 아첨은 λŒ€κ°œ κ°„κ³„ν•œ ν˜Ήμ€ 이기적인 동기가 κΉ”λ €μžˆλ‹€.


3) 두 마음-그듀은 μƒκ°ν•˜λŠ” 것과 λ§ν•˜λŠ” 것이 큰 차이가 μžˆλ‹€. λ§ˆν‚€μ•„λ²¨λ¦¬(Machiavelli, μ΄νƒˆλ¦¬μ•„μ˜ 외ꡐ가, μ •μΉ˜κ°€. ꢌλͺ¨μˆ μˆ˜ 정책을 제창-μ—­μ£Ό)처럼  κ·Έ 듀은 이쀑성과 음λͺ¨λ₯Ό ν–‰ν•œλ‹€.


12:3~4 ν•˜λ‚˜λ‹˜μ˜ μ°Έ μ„±λ„λ“€μ˜ 였랜 λ°”λž¨μ€, μ—¬ν˜Έμ™€κ»˜μ„œ 친히 λΆˆκ²½κ±΄ν•œ 자의 μ•„μ²¨ν•˜λŠ” μž…μˆ μ„ μž μž μΌ€ ν•˜μ‹œλŠ” 것이닀. 즉, μžμ‹ λ“€μ˜ μ „λž΅μ΄ ν˜•ν†΅ν•  것이며, λˆ„κ°€ μ–΄λ–»κ²Œ μƒκ°ν•˜λ“  상관없이 μžμ‹ λ“€μ€ μ›ν•˜λŠ” λ°”λ₯Ό 말할 μ™„μ „ν•œ μžμœ κ°€ μžˆλ‹€κ³  μžλž‘ν•˜λŠ” μžλ“€μ˜ μž…μˆ μ„ 그뢄이 무λ ₯ν™”μ‹œν‚€μ‹œλŠ” 것이닀.


"그듀이 λ§ν•˜κΈ°λ₯Ό 우리의 ν˜€κ°€ 이기리라
우리 μž…μˆ μ€ 우리 κ²ƒμ΄λ‹ˆ 우리λ₯Ό μ£Όκ΄€ν•  자 λˆ„κ΅¬λ¦¬μš” ν•¨μ΄λ‘œλ‹€"(4절)

이 μ ˆμ€ β€œλ‘ λ§ˆμŒβ€μ˜ μ§„μ •ν•œ λͺ¨μŠ΅(문자적으둜, β€œν•œ 가지 마음과 또 ν•œ 가지 λ§ˆμŒβ€)을 λ‚˜νƒ€λ‚Έλ‹€.

μ΄λŸ¬ν•œ μ‚¬λžŒμ€ μ—¬ν˜Έμ™€κ»˜μ„œ μžμ‹ μ˜ 삢을 μ£Όκ΄€ν•˜μ‹œλ„λ‘ ν—ˆμš©ν•˜μ§€ μ•ŠλŠ”λ‹€! 이것은 νƒ€λ½ν•œ μΈκ°„μ˜ 본질적
μžμ„Έμ΄λ‹€.


"μ—¬ν˜Έμ™€μ˜ 말씀에 κ°€λ ¨ν•œ μžλ“€μ˜ 눌림과 κΆν•ν•œ μžλ“€μ˜ νƒ„μ‹μœΌλ‘œ 말미암아
λ‚΄κ°€ 이제 μΌμ–΄λ‚˜ κ·Έλ₯Ό κ·Έκ°€ μ›ν•˜λŠ” μ•ˆμ „ν•œ μ§€λŒ€μ— 두리라 ν•˜μ‹œλ„λ‹€."(5절)

μ—¬ν˜Έμ™€κ»˜μ„œλŠ” μ™œ μžμ‹ μ΄ β€œμΌμ–΄λ‚  것”인가에 λŒ€ν•˜μ—¬ μ„€λͺ…ν•˜μ‹ λ‹€.

1)κ°€λ ¨ν•œ μžλ“€μ˜ 눌림과
2) κΆν•ν•œ μžλ“€μ˜ νƒ„μ‹μœΌλ‘œ 말미암아

μ—¬ν˜Έμ™€κ»˜μ„œλŠ” μžμ‹ μ˜ 백성이 λ“œλ¦¬λŠ” 기도와 그듀이 μ²˜ν•œ ν™˜κ²½μ— μ˜ν•˜μ—¬ 영ν–₯을 λ°›μœΌμ‹ λ‹€(즉, 좜 3:7; 2:25; 느 9:9 ;  μ‚¬ 63:9; ν–‰ 7:34). μ—¬ν˜Έμ™€κ»˜μ„œλŠ”(μš°μƒλ“€κ³ΌλŠ” 달리) λ“€μœΌμ‹œλ©°, λ³΄μ‹œλ©°, 행동을 μ·¨ν•˜μ‹œλŠ”
ν•˜λ‚˜λ‹˜μ΄μ‹œλ‹€!

"μ—¬ν˜Έμ™€μ—¬ μΌμ–΄λ‚˜μ†Œμ„œ λ‚˜μ˜ ν•˜λ‚˜λ‹˜μ΄μ—¬ λ‚˜λ₯Ό κ΅¬μ›ν•˜μ†Œμ„œ μ£Όκ»˜μ„œ λ‚˜μ˜ λͺ¨λ“  μ›μˆ˜μ˜ 뺨을 μΉ˜μ‹œλ©° μ•…μΈμ˜ 이λ₯Ό κΊΎμœΌμ…¨λ‚˜μ΄λ‹€"(μ‹œ 3:7)



β€’ μ‹œνŽΈ 12:6-8


12:5~6 κ°€λ‚œν•˜κ³  κ³€κ³ ν•œ 자의 μ‹ μŒμ— μ‘λ‹΅ν•˜μ—¬ μ—¬ν˜Έμ™€κ»˜μ„œ μΌμ–΄λ‚˜ β€œκ·Έλ“€μ΄ κ°ˆκΈ‰ν•΄ ν•˜λŠ” ꡬ원을 ν—ˆλ½ν•˜κ² λ‹€β€κ³  μ•½μ†ν•˜μ‹ λ‹€. 그리고 그뢄은 μ•½μ†ν•˜μ‹  것을 ν™•μ‹€νžˆ 이루싀 것이닀. κ·ΈλΆ„μ˜ 약속은 흙 λ„κ°€λ‹ˆμ— 일곱 번 μ—°λ‹¨ν•œ 은 같이, 즉 κ°€μž₯ μ •λ ¨λœ 은 같이 μˆœκ²°ν•˜λ‹€. ν•˜λ‚˜λ‹˜μ˜ λ§μ”€μ—λŠ” μ†μž„μ΄λ‚˜ μ•„μ²¨μ΄λ‚˜ 이쀑적인 μ˜λ―Έλ‚˜ 였λ₯˜κ°€ μ—†λ‹€. 그것은 μ˜¨μ „νžˆ μ‹ λ’°ν•  수 μžˆλ‹€.


ν•˜λ‚˜λ‹˜μ˜ κ³„μ‹œμ™€ μ•…ν•œ μžλ“€μ˜ λ¬΄κ°€μΉ˜ν•œ μžμ„Έλ₯Ό λΉ„κ΅ν•˜λΌ. μ•Όμ›¨μ˜ λ©”μ‹œμ§€λŠ” λ‹€μŒκ³Ό 같은 νŠΉμ§•μ„ 가진닀

1) μˆœκ²°ν•˜λ‹€(μ°Έμ‘°, μ‹œ 19:8; 119:140)
2) 일곱 번 λ‹¨λ ¨ν•œ 은(μ‹œ 18:30; 잠 30:5)


μ—¬ν˜Έμ™€κ»˜μ„œλŠ” μžμ‹ μ΄ ν•˜μ‹  말씀을 μ‹ μ‹€ν•˜κ²Œ  μ§€ν‚€ μ‹ λ‹€(μ°Έμ‘°, 7 절). μ•…ν•œ μžλ“€μ€ μžκΈ°λ“€μ˜ 말과 ν–‰λ™μœΌλ‘œμ¨ μžμ‹ λ“€μ΄ μ–΄λ– ν•œ μ‚¬λžŒλ“€μΈμ§€λ₯Ό λ“œλŸ¬λ‚Έλ‹€(μ°Έμ‘°, 마 7:15-23,24-27).

κ΅¬μ•½μ—μ„œ β€œλ„κ°€λ‹ˆβ€λ‘œ λ²ˆμ—­λœ 이 λ‹¨μ–΄λŠ” μ΄κ³³μ—μ„œλ§Œ λ‚˜μ˜¨λ‹€. λ§Žμ€ ν•™μžλ“€μ€ 이 단어가 κΈˆμ†κ³΅ν•™κ³Ό 관련이 μžˆλŠ” 전문적 μš©μ–΄λ‘œμ„œ, μ§„ν™μœΌλ‘œ λ§Œλ“€μ–΄ λ°”λ‹₯에 μ„€μΉ˜ν•œ 틀을 가리킨닀고 μƒκ°ν•œλ‹€.



12:7 κ·ΈλŸ¬κΈ°μ— μ‹ μžλŠ” 이 μ„ΈλŒ€μ—μ„œ λ³΄ν˜Έλ°›κΈ° μœ„ν•΄(κ·Έ 곡격만이 μ•„λ‹ˆλΌ 일체의 ν˜•νƒœμ˜ νƒ€ν˜‘μ΄λ‚˜ λ™μ˜λ‘œλΆ€ν„° λ³΄ν˜Έλ°›κΈ° μœ„ν•΄)λ³ΈλŠ₯적으둜 μ—¬ν˜Έμ™€κ»˜λ‘œ λŒμ΄ν‚¨λ‹€.

"μ—¬ν˜Έμ™€μ—¬ 그듀을 지킀사
이 μ„ΈλŒ€λ‘œλΆ€ν„° μ˜μ›κΉŒμ§€ λ³΄μ‘΄ν•˜μ‹œλ¦¬μ΄λ‹€"(7절)

β€œμ§€ν‚€μ‚¬ . . . λ³΄μ‘΄ν•˜μ‹œλ¦¬μ΄λ‹€β€λŠ” μ‹œνŽΈμ—μ„œ 자주 μ‚¬μš©λ˜μ—ˆλ‹€. 즉, λŒ€μ  λ˜λŠ” μ–΄λ €μš΄ 상황에 μ²˜ν•œ μ‹œνŽΈμ €μžκ°€ ν•˜λ‚˜λ‹˜μ˜ μž„μž¬ν•˜μ‹¬μ„ 간ꡬ할 λ•Œμ— λ‚˜μ˜¨λ‹€.


β€œμ΄ μ„ΈλŒ€λ‘œλΆ€ν„°β€ μ‹œ 12 νŽΈμ—μ„œ 이 κ΅¬λŠ” λ‹€μŒκ³Ό 같은 μ‚¬λžŒλ“€μ„ 가리킨닀

1) 거짓을 λ§ν•˜λŠ” μžλ“€, 2 절
2) μ•„μ²¨ν•˜λŠ” μžλ“€, 2 절
3) 두 마음으둜 λ§ν•˜λŠ”μžλ“€, 2 절
4) μžμ‹ μ— λŒ€ν•˜μ—¬ ν—ˆν’μ„ λ– λŠ” μžλ“€, 3-4 절
5) κ°€λ ¨ν•œ μžλ“€λ‘œλΆ€ν„° λΉΌμ•—λŠ” μžλ“€, 5 절
6) 인생 쀑에 λ†’μž„μ„ λ°›λŠ” λΉ„μ—΄ν•œμžλ“€, 8 절


μ—¬ν˜Έμ™€κ»˜μ„œ 거짓을 λ§ν•˜κ³  아첨을 μ’‹μ•„ν•˜λ©°, 두 λ§ˆμŒμ„ 가지고 κ°€λ ΄ν•œ μžλ“€μ˜ 것을 νƒˆμ·¨ν•˜ν•œ μžλ“€, 즉 β€œλΉ„μ—΄ν•¨β€κ³Ό β€œλΆ€νŒ¨ν•¨β€μœΌλ‘œ κ°€λ“ν•œ μžλ“€λ‘œλΆ€ν„° 성도λ₯Ό μ˜μ›νžˆ 지킀싀 수 μžˆλŠ” 것은 κ·Έκ°€ μ˜μ›ν•˜μ‹  μ‘΄μž¬μ΄μ‹œκΈ° λ•Œλ¬Έμ΄λ©°, κ·ΈλŠ” μ‹ μ‹€ν•˜κ³  μ •μ§ν•˜μ‚¬ λ§μ”€ν•˜μ‹œκ³  μ•½μ†ν•˜μ‹  λ°”λ₯Ό λκΉŒμ§€ μ§€ν‚€μ‹œλŠ” λΆ„μ΄μ‹œκΈ° λ•Œλ¬Έμ΄λ‹€. μš°λ¦¬κ°€ β€œλΉ„μ²œβ€ν•˜κ³  β€œλ¬΄κ°€μΉ˜ν•œ 것(말)”듀에 λΆ™λ“€μ—¬ μžˆμ§€ μ•Šκ³  λΉ„μ—΄ν•˜κ³  μ‚¬μ•…ν•œ μžλ“€λ‘œλΆ€ν„° 슀슀둜λ₯Ό μ§€μΌœ ν•˜λ‚˜λ‹˜κ»˜ λ‚˜μ•„κ°€λ©΄ κ·Έκ°€ μ§€ν‚€μ‹œκ³  λ³΄ν˜Έν•˜μ‹œλ©° λΆ™λ“œμ‹œκ³  λ†’μ—¬ μ£Όμ‹ λ‹€.


12:8 λ§ˆμ§€λ§‰ κ΅¬μ ˆμ€ β€œμ΄ μ„ΈλŒ€β€, 즉 λŠμž„μ—†μ΄ λ°°νšŒν•˜λ©° 죄악을 높이고 미덕을 μ‘°λ‘±ν•˜λŠ” μ•…ν•œ μ„ΈλŒ€μ— λŒ€ν•œ λ¬˜μ‚¬μ΄λ‹€. 그것은 μž μ–Έ 30: 11~14에 λ¬˜μ‚¬λœ κ·Έ μ„ΈλŒ€μ΄λ‹€.

β€œμ•„λΉ„λ₯Ό μ €μ£Όν•˜κ³  μ–΄λ―Έλ₯Ό μΆ•λ³΅ν•˜μ§€ μ•„λ‹ˆν•˜λŠ” 무리(μ„ΈλŒ€)κ°€ μžˆλŠλ‹ˆλΌ. 슀슀둜 κΉ¨λ—ν•œ 자둜 μ—¬κΈ°λ©΄μ„œ 였히렀 κ·Έ λ”λŸ¬μš΄ 것을 씻지 μ•„λ‹ˆν•˜λŠ” 무리(μ„ΈλŒ€)κ°€ μžˆλŠλ‹ˆλΌ. 눈이 μ‹¬νžˆ λ†’μœΌλ©° κ·Έ λˆˆκΊΌν’€μ΄ 높이 λ“€λ¦° 무 리( μ„ΈλŒ€)κ°€ μžˆλŠλ‹ˆλΌ. μ•žλ‹ˆλŠ” μž₯κ²€ κ°™κ³  μ–΄κΈˆλ‹ˆλŠ” ꡰ도 κ°™μ•„μ„œ κ°€λ‚œν•œ 자λ₯Ό λ•…μ—μ„œ μ‚Όν‚€λ©° κΆν•ν•œ 자λ₯Ό μ‚¬λžŒ μ€‘μ—μ„œ μ‚Όν‚€λŠ” 무리(μ„ΈλŒ€)κ°€ μžˆλŠλ‹ˆλΌ.”

* λ°₯ μ–΄ν‹€λ¦¬μ˜ μ‹œνŽΈμ£Όμ„κ³Ό μœŒλ¦¬μ—„ λ§₯λ„λ‚ λ“œμ˜ μ£Όμ„μ—μ„œ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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